콜라비 효능 및 먹는 법, 칼로리
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콜라비 효능 및 먹는 법, 칼로리

by 지묭 2021. 6. 22.

 

 

 

콜라비의 놀라운 효능

콜라비는 매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구리, 칼륨, 칼슘, 철, 망간,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C, B, A, K 등 각종 비타민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식물 화학 물질인 '파이토 케미컬'(phytochemicals)과 '카로틴'(carotenes)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건강에 이로운 채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비
콜라비

 

콜라비에 함유된 '글루 코시 놀 레이트' 성분은 무의 29배에 달할 정도로 매우 풍부한 양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양배추나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 채소를 씹거나 소화할 때 생성되는 식물 화학물질의 일종으로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글루 코시 놀 레이트'에서 분해되는 물질들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사멸을 촉진하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놀라운 효능을 가진 콜라비의 효능은 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 효능 목차 정리
① 항암효과
② 혈관질환
③ 면역력 
④ 다이어트
⑤ 피부미용
⑥ 성장발육
⑦ 소화 및 변비
⑧ 눈 건강
⑨ 당뇨병
⑩ 콜라비 먹는 법
콜라비 100g 칼로리 : 27kcal

 

 

 

 

 

 

콜라비 효능

 

항암효과가 뛰어납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글루 코시 놀 레이트'에서 분해된 물질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암세포의 성작을 억제하고 암세포가 사멸하도록 촉진하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작용은 방광암이나 유방암, 간암 등 각종 암과 심혈관질환, 당뇨 예방에도 효과적이란 사실이 많은 연구실험을 통해 증명되었습니다. 특히 항암효과를 더욱 효과적으로 얻기 위해서는 우유와 함께 갈아서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항암 작용을 하는 글루 코시 놀 레이트는 콜라비를 씹거나 자르는 등 손상했을 때 식물의 유액에서 생성되는데 즙이 될 때까지 여러 번 씹는 것이 아니라면 콜라비를 갈아서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우유는 콜라비와 함께 작용하여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고 소화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니 같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혈관 질환 예방 및 개선

 

콜라비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을 자랑합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다량의 칼륨은 체내 혈관 속 나트륨과 각종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인데요. 이런 역할들은 혈액순환 개선과 혈관 건강증진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콜라비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자외선에서 세포를 보호하기 위해 생성되는 천연색소로 체내에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건강에 더욱 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비타민 C 성분은 면역력 강화에 필수 성분으로 사과에 비해 그 함량이 무려 10배 이상의 비타민 C 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 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또한 콜라비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각종 질병을 초래하며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콜라비에 함유된 인터페론 성분은 우리 몸의 저항력을 길러주어 감기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양배추에 비해 열량이 낮으며 식이섬유가 1.5배나 많은 식품으로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콜라비는 100g당 칼로리가 27kcal로 매우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며 수분과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조금만 섭취하여도 쉽게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를 주며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들은 영향 불균형을 막아주어 건강한 체중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고함량의 비타민 C 성분은 피부 노화를 예방해 주는 성분으로 체내에 색소가 침착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맑고 윤기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비에 함유된 비타민 C 성분은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는 것을 억제하고 노화의 징후를 예방하여 노화과정을 늦추는 효과가 있어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한 피부를 가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성장 발육 및 골다공증 개선

 

성장기 어린이가 섭취하면 좋은 것으로 알려진 양배추와 순무에 비해 콜라비에는 더욱 많은 식물성 단백질, 칼슘, 비타민C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이 섭취하면 성장발육 및 골격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풍부한 칼슘은 골밀도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어 골다공증 등의 뼈 질환 예방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 및 변비 개선

 

콜라비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와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중요한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에 시달리는 경우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하면 장 운동 기능을 개선시킴과 더불어 변비를 개선해 주는 효능이 있으니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눈 건강에 좋은 성분 함유

 

콜라비에는 눈 건강에 유익한 카로티노이드(carotenoids)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녹내장이나 백내장, 그 외 기타 시력과 같은 여러 눈 관련 질환들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병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데요. 콜라비에는 폴리페놀 성분과 글루 코시 놀 레이트,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며 당뇨병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녹색 콜라비보다는 보라색 콜라비가 당뇨병에 대한 저항 능력이 비교적 더 강하며 섬유질 또한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당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 먹는 법

 

콜라비 칼로리 : 100g 당 27kcal

 

콜라비 효과적으로 먹는 법
① 우유와 함께 껍질째 갈아 먹어도 좋습니다.
② 바나나와 요구르트를 넣고 갈아 드셔도 좋습니다.
③ 변비 해소를 위해서는 콜라비 주스를 하루에 한 잔씩 빈속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④ 콜라비 껍질은 안토시아닌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껍질을 꼭 갈아서 같이 드시기 바랍니다.
⑤ 유산균이 많이 들어 있는 요구르트나 요플레 등과 같이 먹으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가스를 제거해 주고 장 속에 덕지덕지 붙어 있고 쌓여 있는 대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변비를 해결하고 숙변을 배출하는데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