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먹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먹는 방법

by 지묭 2021. 7. 16.

 

토파지란?

2016년 도쿄 공업대학 오스미 요시노리 교수가 오토파지를 발견하여 노벨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오토파지는 (자가 소화작용(Autophagy) 또는 autophagocytosis)(그리스어 auto-, "자신의" phagein, "먹다)는 조절 과정에서 불필요한 세포나 기능하지 않는 세포 구성성분을 자연적으로 분해하는 파괴 기제입니다.

 

과학저널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Nature Communications) 13일 자에 발표된 연구에서 노화 및 노화 관련 장애를 이해하는데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발표하였습니다.

 

오토파지(자가소화작용(Autophagy)는 우리 몸은 약 60조 개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는데 세포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 불필요한 세포 구성 성분을 파괴하고 세포의 영양소가 결핍될 경우 미토콘드리아, 독성 단백질 등을 이중막으로 둘러싼 후 리소좀으로 가수분해를 하여 영양분을 재활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토파지는 세포가 잘못 접힌 단백질이나 노화에 따라 쌓이는 정상적인 분자적 부산물 같은 찌꺼기를 청소하는 재활용과정입니다. 미국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대 의대 및 병원 연구진은 특정 단백질을 과도하게 갖고 있는 선형동물들이  정상 수치의 단백질을 지닌 동물보다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살며 이와 함께 단백질을 과도한 수준으로 가지고 있는 실험용 쥐들에서 노화와 관련된 혈관 장애가 지연된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먹는 방법

 

만드는 법 1

 

준비물 : 케일 75g, 단호박 100g, 바나나 1/2, 연근 75g, 아몬드 7알, 물 350ml

 

오토파지주스재료
오토파지주스재료

 

케일과 단호박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1. 단호박 100g과 연근 75g을 믹서에 넣습니다.

 

TIP : 소화 기관이 안 좋은 분들은 단호박과 연근을 익혀도 무방합니다.

 

2. 케일과 바나나, 아몬드, 물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3. 오토파지 주스가 완성됩니다.

 

 

만드는 법 2

 

준비물 : 배 1/4개, 미나리 50g, 무 100g, 물 100ml, 볶은 귀리 2스푼

 

오토파지주스재료
오토파지주스재료

 

1. 귀리는 먼저 30분간 물에 불려줍니다. 

 

TIP : 귀리는 딱딱하기 때문에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면 3시간 이상 불리세요.

 

2. 불린 귀리를 프라이팬에 10분간 볶아서 수분을 날려줍니다.

 

3. 씻은 무와 미나리를 썰어줍니다.

 

4. 배 1/4개는 껍질째 썰어줍니다.

 

5. 귀리를 제외한 손질한 재료를 물과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6. 주스가 완성되면 볶은 귀리 2스푼을 올려 마십니다.

 

 

오토파지 주스 효능

 

오토파지 주스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세포의 독성을 제거하고 노화를 억제하여 종양세포가 암으로 바뀌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생리 활성 물질입니다. 또한 리그난, 피토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폐경기 여성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토파지주스 드시고 노화를 이겨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