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에 좋은 음식 15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저혈압에 좋은 음식 15가지

by 지묭 2021. 6. 13.

 

 

저혈압에는 기본적으로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비타민 B12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 도움이 되는데 건강한 적혈구 생성을 돕기 때문입니다. 또한 염분이 높은 음식이나 천일염 등이 도움이 되며 소량의 카페인도 저혈압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을 줄이시고 엽산과 비타민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셔서 저혈압 증상을 개선하시길 기원하며 저혈압 증상에 좋은 대표적인 15가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 15가지

 

 

1. 시금치

시금치
시금치

 

뽀빠이의 상징으로 잘 알려진 시금치는 저혈압에 좋은 채소로 비타민 A와 비타민C, 식이섬유, 루테인(눈 건강에 중요한 성분), 엽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립성 저혈압'에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2. 치즈

치즈
치즈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치즈와 같은 유제품은 혈압이 떨어질 때 섭취하면 좋은데요. 특히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며 나트륨과 칼륨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저혈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3.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

 

견과류 아몬드는 비타민 E 성분이 풍부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며 '리놀렌산'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뿐만 아니라 저혈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 마늘

마늘
마늘

 

100가지의 이로운 성분이 있다고 알려진 마늘은 저혈압 개선에 좋은 식품인데요. 항암효과뿐만 아니라 혈압을 조절해주는 작용을 하는 마늘의 '스코르디닌'이라는 성분은 생체 기능을 활성화시켜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5. 감초

감초
감초

 

감초는 예로부터 짧은 기간 저혈압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약재 중 하나입니다. 특히 아주 더운 여름날에는 아침 식사 후 감초차를 추가하여 마셔주면 정상적인 혈압 수준을 확립하여 저혈압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연어

연어
연어

 

등 푸른 생선인 연어는 저혈압에 좋은 생선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연어에 함유된 풍부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성분과 등 푸른 생선에 대표 성분인 오메가-3의 DHA와 EP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저혈압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7. 로즈마리

로즈마리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혈압 수치를 유지해주는 대표 식품 중 하나로 저혈압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할 때 로즈마리를 이용한 차를 끓여 섭취하면 저혈압 증상 개선 및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8. 산사나무

산사나무
산사나무

 

산사나무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심장박동과 혈압을 조절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저혈압에 좋으며 그 효과는 동맥이 단단해지는 것을 막아주고 신경시스템 내부의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9. 고등어

고등어
고등어

 

식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등 푸른 생선인 고등어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및 오메가-3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혈액을 원활하게 하여 저혈압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생선입니다.

 

 

 

 

 

 

10. 피클(절인오이)

피클
피클-절인오이

 

극심한 저혈압을 겪고 있다면 고기와 함께 로즈메리를 더해 피클을 곁들이면 저혈압 증상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11. 뽕잎차

뽕잎차
뽕잎차

 

뽕잎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고 혈관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체내 혈압 수치를 조절해 주기 때문에 당뇨병이나 고혈압뿐만 아니라 저혈압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12.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의 줄기껍질은 중추신경계를 흥분시켜 피로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체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혈당치를 내려주며 백혈구를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고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저혈압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3. 인삼(홍삼)

인삼
인삼

 

체내 혈액순환을 위해 인삼을 많이 섭취하는데요. 인삼은 몸을 따뜻하게 해 주고 기를 보하는 대표적인 약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삼을 사과와 함께 즙을 내어 섭취하면 저혈압 증상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4. 숙지황

숙지황
숙지황

 

숙지황은 혈압을 조절해주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식 후 하루에 10~20g 정도를 끓여 차로 섭취하시면 심장의 수축력이 좋아져 원활한 혈액순환을 하도록 도움이 되어 저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5. 모과차

모과
모과

 

모과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로 피로 해소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모과를 이용한 따뜻한 차를 섭취하면 저혈압 증상을 점차적으로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꾸욱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