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에 좋은 음식 15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전립선에 좋은 음식 15가지

by 지묭 2021. 6. 14.

 

 

 

 

1. 녹차

녹차
녹차

 

녹차의 대표성분인 카테킨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물질로 이 성분은 인체의 면역체계를 강화하여 전립선암 종양을 축소시키는 효능 있는데 녹차를 매일 마시는 남성은 그렇지 않은 남성에 비해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3분의 1밖에 안된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프랑스 국립보건의학연구소 연구팀은 녹차에 들어있는 성분인 에피 갈로 카테친(EGC) 성분과 폴리페놀 E 성분이 전립선암 종양을 축소시키는 것으로 쥐실험을 통해 밝혔습니다. 하지만 녹차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너무 과도한 섭취는 좋지 않기 때문에 하루 1-2잔 정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2. 토마토

토마토
토마토

 

세계 10대 슈퍼푸드로도 선정된 토마토는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는 비타민과 미네랄,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전립선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 잘 익혀서 먹으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며 전립선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영국 캠브리지대에서 토마토가 전립선암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한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를 매주 10회 이상 섭취한 남성이 그렇지 않은 남성보다 전립선암 발병 위험이 약 20% 감소하였다는 연구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3. 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암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설포라판(sulforaphane)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토마토와 함께 섭취하였을 때 전립선 암 예방 효과가 더욱 상승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미국 일리노이 대학에서 토마토와 브로콜리 그리고 각종 치료제를 사용하여 22주간의 실험을 한 결과 토마토와 브로콜리를 함께 먹은 실험군의 전립선암이 가장 많이 줄어들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4. 표고버섯

표고버섯
표고버섯

 

표고버섯에 함유된 L-에르고티오나인 성분은 전립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표고버섯을 말려서 차로 끓여 먹으면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일본 도호쿠 대학교와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에서 실행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일주일에 한두 번 버섯을 먹은 그룹은 버섯을 거의 먹지 않은 그룹에 비해 전립선암에 걸릴 위험이 8% 낮았으며 서너 번 먹은 그룹은 그 위험이 무려 17%까지 낮아졌다는 연구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5. 브라질너트

너트
브라질너트

 

브라질너트에는 전립선 건강에 중요한 미네랄과 셀레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는 셀레늄의 제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엄청난 셀레늄을 함유하고 있어 조금만 섭취해도 하루 셀레늄 섭취량의 10배에 해당하는 셀레늄 섭취가 가능합니다.

 

 

6. 콩

완두콩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이소플라본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제 효과를 가지고 있어 골다공증 및 남성의 전립선암과 여성의 유방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7. 마늘

마늘
마늘

 

100가지의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마늘은 대표 건강식품인데요.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은 강력한 항암효과를 주는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를 주는 성분이며 전립선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8. 두부

두부
두부

 

두부의 대표 효능은 바로 항암효과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두부도 콩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두부에 함유된 이소플라본이라는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전립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전립선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9. 부추

부추
부추

 

부추의 독특한 냄새는 바로 파류에 공통적으로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이라는 향기 성분 때문입니다.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높이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며 강력한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0. 딸기

딸기
딸기

 

토마토뿐만 아니라 딸기도 많은 라이코펜 성분을 함유하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항암 효과가 뛰어난 과일입니다. 딸기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과 성분은 사람의 몸에서 가장 흔한 카로티노이드이며 가장 효능이 좋은 항산화물질 중 하나로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11. 양파

양파
양파

 

화이트 푸드의 대표 식품인 양파는 위암과 전립선암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알리신을 함유하고 있어 혈전을 예방하고 혈액의 순활을 원활하게 하여 전립선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전립선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2. 블루베리

블루베리
블루베리

 

토마토와 함께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로 인해 전립선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활성산소로부터 산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노화를 막아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블루베리에 함유된 델피니딘 성분은 전립선 건강에 좋은 성분으로 전립선염 및 전립선 암을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3. 당근

당근
당근

 

당근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강력한 항염 효과가 있어 전립선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베트남에서 실행한 연구에 따르면 당근을 가장 많이 섭취한 그룹과 가장 적게 섭취한 그룹을 비교하였더니 전립선암 발병 위험이 무려 65%나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14. 강황

강황
강황

 

카레의 주원료로 잘 알려진 강황은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함유하고 있는데 이 커큐민 성분은 의학계에서 전립선 항암효과, 항 피부질환 효과로 주목받고 있는 성분입니다.

 

많은 연구 결과 커큐민 성분은 전립선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져 전립선암 억제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15. 석류

석류
석류

 

석류는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진 대표 식품 중 하나인데요. 사실 남성의 강장 작용 및 전립선암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과일로 밝혀지며 석류주스를 섭취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 과학원회보 연구서에 의하면 석류주스를 마시는 것이 국소 전립선암을 앓는 남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감사합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쑥 효능 및 부작용 [쑥차 효능]  (0) 2021.06.14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0) 2021.06.14
침향 효능 및 부작용  (0) 2021.06.14
보이차 효능, 끓이는 법, 부작용  (0) 2021.06.13
저혈압에 좋은 음식 15가지  (0) 2021.06.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