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0가지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10가지 효능

by 지묭 2021. 6. 17.

1. 딸기

딸기
딸기

 

딸기에는 항산화 성분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딸기 섭취 시 LDL 콜레스테롤은 감소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은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양파

양파
양파

 

양파는 대표 항산화 식품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에 유익하다는 것이 알려진 식품 중 하나인데요. 매일 양파를 반쪽 섭취하면 HDL 콜레스테롤이 30% 증가시키며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등 혈전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사과

사과
사과

 

사과 1개에 약 4g의 수용성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두 개를 섭취하면 40%의 권장량을 충족시키기 때문에 '사과 두 개는 의사를 멀리하게 해 준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풍부한 섬유질을 자랑합니다. 사과 1개를 4주 동안 섭취하면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40%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니 꾸준히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4. 강황

강황
강황

 

강황은 카레의 주원료로 '커큐민'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혈소판이 엉겨 붙는 것을 멈추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에 함유된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동시에 낮춰주는 효능이 있지만 아몬드의 경우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섭취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6. 아보카도

아보카도
아보카도

 

하루에 아보카도를 한 개 먹으면 혈중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줄어든다는 많은 연구결과가 있을 만큼 아보카도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연구팀은 과체중인 비만인 46명의 성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아보카도를 포함한 저지방식을 마친 후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현저히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를 확인하였습니다.

 

 

7. 당근

당근
당근

 

당근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자 혈중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는 성분이자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는 성분으로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노폐물과 독소의 배출을 돕습니다.

 

 

8. 마늘

마늘
마늘

 

100가지 이로운 효능이 있다는 마늘은 대표 건강식품 중 하나로 혈중 콜레스테롤이 많아져 생기는 고지혈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9. 여주

여주
여주

 

여름철에 수확되는 여주는 항비만, 항당뇨 식품으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고 식물성 인슐린으로 불리는 카란틴 같은 생리활성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에 효과가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10. 파파야

파파야
파파야

 

파파야는 비타민 A, C , E 등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 훌륭한 공급원으로 혈관에서 콜레스테롤이 산화하는 것을 억제하여 심장 마비나 뇌졸중 등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섬유질 또한 풍부한 과일로 심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