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룬주스 효능 다이어트 부작용
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푸룬주스 효능 다이어트 부작용

by 지묭 2021. 6. 17.

 

 

푸룬주스 효능

자두-푸룬
푸룬-자두

 

장 기능을 개선합니다.

 

푸룬주스는 장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주스로 잘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효능이 바로 변비 개선 효과일 만큼 장 기능에 좋은 주스입니다. 푸룬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펙틴 등 장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많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숙변을 제거하거나 변비를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과를 줍니다.

 

 

빈혈을 예방합니다.

 

평소에 잦은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 푸룬주스를 추천하는데요. 빈혈을 철분 부족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푸룬주스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피부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푸룬주스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 노화를 발생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비타민 A, C 성분 등은 피부미용에 중요한 성분이며 망간과 식물성 페놀 등은 피부 세포막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는데 푸룬주스에는 이 모든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을 개선해 줍니다.

 

눈 건강에 중요한 성분인 비타민 A를 다량 함유한 푸루 준스는 눈 건강에 좋은 주스 중 하나입니다. 비타민 A는 눈에 좋은 비타민으로 시력을 보호해주는 성분으로 안구가 건조해지는 증상인 '안구건조증'이나 밤에 잘 보이지 않는 '야맹증' 같은 각종 안구 질환을 예방해주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을 건강하게 개선합니다.

 

푸룬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 혈관 속에 돌아다니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제거하며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되도록 도와주며 혈압을 조절하여 각종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노화를 예방합니다.

 

푸룬은 현존하는 과일 중 항산화 성분이 가장 높은 과일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푸룬은 비타민 C와 비타민 E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폴리페놀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를 재생시켜 노화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는 과일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푸룬주스는 다이어트 주스라 불릴 정도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주스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푸룬 주스의 경우 매일 아침 식전이나 취침 전 마시는 것이 좋으며 약 200ml 정도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뼈 건강에 좋습니다.

 

골다공증을 막고 구멍 난 뼈를 채운다는 푸룬은 비타민K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골밀도를 강화시키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등 뼈 건강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B6, 붕소 성분 역시 골밀도를 강화시켜 골다공증과 같은 뼈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푸룬 부작용

 

푸룬은 섬유질 함량이 높고 찬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냉하고 찬 사람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하며 드물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복용 시 소량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