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진쑥 효능 [인진쑥 환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

인진쑥 효능 [인진쑥 환 효능]

by 지묭 2021. 5. 20.

 

 

생명력이 정말 강한 인진쑥

인진쑥은 '사철쑥' 이라고도 불리며 추운 겨울철을 비롯해 사시사철 자라는 식물로 일반 쑥에 비해 생명력이 강하고 잎도 크고 향이 강한 게 특징입니다.

 

인진쑥
인진쑥잎

 

 

인진쑥은 실제로 원자폭탄 투하로 폐허가 된 일본 히로시마에 가장 먼저 새싹을 틔웠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한데 이러한 인진쑥은 차로 달여 먹거나 환을 달여 먹기도 합니다.

 

인진쑥은 100g 당 칼로리가 20kcal 정도로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인진쑥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인진쑥 효능

인진쑥
인진쑥

 

효능 1. 피부미용

 

인진쑥에는 피부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 성분을 비롯해 비타민 C 성분이 풍부해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피부 노화를 늦춰주기도 하여 실제로 화장품 재료로도 많이 쓰입니다.

 

 

효능 2. 눈 건강

 

인진쑥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시력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백내장이나 녹내장과 같은 안구 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물체를 볼 수 있게 해주는 로돕신 색소의 합성을 도와주어 전반적인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 3. 간 기능

 

인진쑥에는 '카피 라린'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간 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고 간세포의 손상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간염을 비롯해 지방간이나 간경화 등과 같은 간과 관련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해주고 간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알코올 분해와 지방 축적 억제 작용이 뛰어나서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 4. 장 건강

 

인진쑥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돕는 중요한 성분으로 변비를 예방해주고 개선하며 숙변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평소 변비가 잦다면 꾸준하게 인진쑥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효능 5. 다이어트

 

인진쑥은 지방을 분해해주고 몸속에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100g당 20kcal로 매우 낮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효능 6. 항암효과

 

인진쑥은 '치네올'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체내 백혈구 속 종양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백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유파 탈린' 성분은 위벽을 보호해주어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위암을 예방해주는 등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효능 7. 생리불순 개선

 

과도한 스트레스와 부족한 수면, 나쁜 식습관 등 여러 가지 원인들로 인해 여성들은 생리불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인진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자궁을 따뜻하게 해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생리불순 개선은 물론이고 생리통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효능 8. 피부미용

 

인진쑥에는 각종 비타민은 물론이고 철분과 칼슘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를 맑게 해 주고 어혈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성분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탄력 있고 윤기 있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진쑥 부작용

인진쑥
인진쑥

 

인진쑥은 체질상 잘 맞지 않는 경우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는데, 몸이 차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소음인 체질인 사람의 경우에 도움을 주지만 반대로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인 경우 인진쑥이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한 번에 15g 이상 섭취하지 않게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인진쑥 먹는 법

1. 차로 끓여 마십니다.

2. 진액으로 섭취합니다.

 

인진쑥 효능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공감 꾸욱 감사합니다.

 

 

 

댓글